데이비드 게펜의 기부로 인해 예일 대학교 미술 대학원의 학비가 무료라는 정보는 잘못된 것이다. 데이비드 게펜의 1억 5천만 달러 기부는 2019년에 예일 드라마 스쿨에 이루어졌으며, 예일 미술 대학원이 아니다. 이 기부로 인해 예일 드라마 스쿨의 모든 학생들은 학비가 면제되었지만, 이 혜택은 예일 미술 대학원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예일 미술 대학원(MFA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 포함)의 경우 여전히 학비가 있으며, 장학금과 재정 지원이 제공될 수 있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학비가 무료가 된 것은 Yale School of Art(예일 미술 대학원)가 아니라 Yale School of Drama(예일 연극 대학원)이다.
- 기부 시기는 2019년이 아니라 2021년이다.
- David Geffen의 기부로 인해 Yale School of Drama는 이름이 David Geffen School of Drama at Yale University로 변경되었다.
- 이 기부로 인해 Yale School of Drama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모든 학위 및 자격증 학생들에게 학비를 면제해주는 연극 학교가 되었다.
- 이전에 Yale School of Drama 학생들은 연간 $33,800의 학비를 지불해야 했다.
따라서, 예일 대학교의 미술 대학원이 아닌 연극 대학원이 학비 무료가 되었으며, 이는 2021년 David Geffen의 1억 5천만 달러 기부 덕분에 가능해졌다.
그렇다면 가난한 학생이 MFA를 하려면 학비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곳은 어딜까? 독일대학이다. 독일대학은 기본적으로 학비가 없고, 있더라도 매우 저렴하다. 독일 뿐 아니라 네덜란드나 노르웨이 대학원도 학비가 저렴하다.
'미국 대학원 유학 & 장학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학비 걱정 없이 진학하기 (1) | 2024.11.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