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 14

미국 약대 VS. 화학 공학과, 어디로 가야 할까?

"우리 아이는 럿거스 약대(Rutgers Pharmacy School)와 펜스테이트 화공학과(Penn State Chemical Engineering)에 레귤러로 합격했습니다. 약대 졸업 후 시민권 없는 아이는 취업에 불리하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럿거스 약대 포기하고 펜스테이트로 갈까 고려중입니다. 어떤 결정을 해야 할까요?" ​필자가 운영하는 카카오 공유방에 올라온 질문입니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라서 블로그에 공개적으로 답을 해 드립니다. ​이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럿거스 약대(Rutgers Pharmacy School)는 국제 학생 입학 가능이 가능한 약대입니다. 그러나 졸업 후의 상황이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미국 국토안전부가 의치약대 외국인 출신에게도 ST..

FAFSA(연방학자금지원신청서) 신청 자격 알아보기

FAFSA(연방학자금지원신청서) 신청 자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FAFSA를 통해 연방 재정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미국시민권자(U.S. Citizen)나 특정 자격을 갖춘 비시민권자(Eligible Non-Citizen)여야 합니다. 특정 자격을 갖춘 비시민권자에는 영주권자(Green Card holder), 난민(Refugee), 특정 파롤 상태(Parolee), T 비자 소지자 등이 포함됩니다.​일반적으로,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국제학생은 FAFSA를 통해 연방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는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니기 때문에 연방 정부로부터 직접적인 금융 지원을 받을 자격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부 학교의 재정 지원에 이 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개별 대학이나 주 정..

PSAT와 SAT 비교 - 실제 난이도는 어떨까?

PSAT(National Merit Scholarship Qualifying Test)와 SAT(Scholastic Aptitude Test)는 둘 다 대학 입시를 위한 표준화된 시험이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우선 난이도에 대해 알아 보자. 난이도 차이PSAT는 일반적으로 SAT보다 약간 더 쉽게 설계된다. PSAT는 10학년과 1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SAT에 익숙해지게 하기 위한 시험이다.SAT는 대학 입학을 위한 본격적인 시험으로, PSAT보다 더 깊은 이해와 더 높은 수준의 문제 해결 능력을 요구한다. 특히, SAT는 시간 관리와 긴장감 관리 측면에서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점수 비교 및 예측PSAT 점수와 SAT 점수 비교: PSAT의 총점은 1520점(각 섹션 별로 160..

미국 대학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된 9개 대학 <2>

​1부에서 미국 대학 중 역사가 오래된 4개 대학을 보았다. 나머지 5개 대학을 이제 살펴본다. 5위 : University of Pennsylvania(PA)​펜실베니아 대학교의 계획은 1740년에 시작되었지만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공사가 중단되었다. 1749년, 벤자민 프랭클린은 24명의 이사진을 구성하여 미완성 건물을 매입했다. 2년 후 펜실베이니아 주에 아카데미 및 자선 학교로 문을 열었다. 이 학교는 1757년 첫 졸업생을 배출하고 미국 식민지 최초의 의과대학을 설립했으며 1779년 정식 대학으로 지정되었다. 미국 건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인 프랭클린은 1751년부터 1755년까지 4년 동안 학교의 총장을 역임한 후 1790년 사망할 때까지 이사로 활동했다.​6위 Moravian..

미국 대학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된 9개 대학 <1>

미국 대학들 가운데는 설립 수십년이 된 신생 대학들도 있지만 많은 대학들이 수세기 전, 심지어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하기 전에 설립되었다.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1776년 이전에 설립된 대학들도 있다. 이중 역사가 가장 오래된 9개 대학을 살펴 본다. 이 대학들은 종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들의 졸업생 중에는 대통령, 건국의 아버지들, 독립 선언문 서명자들이 있다. 일부 대학들은 미국의 남북전쟁시기에 학교 건물에 군인들을 수용하는 등 중심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미국의 가장 오래된 4년제 대학교 중 9개 중 4개는 아이비 리그이며, 9개 대학 모두 동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은 Harvard University (MA)이다.  1636년에 설립된 하버드 대학..

미국 대학 입시 컨설팅, 정말 필요할까?

대입 컨설팅이란?지원자별 맞춤형 전략 수립 가능하고전문성과 사전 정보 통해 시간 절약도특수 상황인 경우 경험 많은 도움 유용​ 본 자료는 미국 대입 컨설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미래교육연구소의 컨설팅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미국 대입 컨설팅의 중요성 미국 대학 합격은 단순히 국내 대학 정시처럼 수능 성적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다양한 요소들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 이를 Holistic review라고 한다. 학교 성적도 중요하지만 비학업적 요소인 에세이, 추천서, 과외활동 등을 통해 학생의 역량과 개성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에서 전문적인 컨설팅은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목표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 필수적인 역할을 한..

아이비리그 입학하려면, 대학 썸머 프로그램을 들어라!

뜨거운 여름, 미래를 위한 투자!대학 서머 프로그램 완벽 가이드미래교육연구소와 함께 나만의 여름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여름 프로그램이란?  각 대학의 서머 프로그램은 때때로 '대학 입학 전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며, 종종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간에 따라 단기 및 장기로 나눌 수 있고 주거 형태에 따라 주간 프로그램 또는 기숙형으로 나누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된다.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일정에 맞는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정리하면 대학 입학 전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가상/대면, 단기/장기, 기숙형 등 다양한 형식이 있다.​여름 프로그램 유형 학생이 추구하고 싶은 열정..

아이비리그 브라운 대학 얼리 합격자 분석

아이비리그 가운데 하나인 브라운 대학의 2026학년도 얼리 디시전 합격률은 최근 5년 중 가장 높았다. 브라운 대학의 신문인 데일리 헤럴드에 따르면 브라운은 5,048건의 얼리 디시전 원서를 접수했고 이중 906명의 합격자를 선발했다. 합격률은 17.95%였다 .​브라운 대학의 지난해 얼리 디시전의 합격률은 14.38%였다. 지난해 전체 합격률은 5.16%였다. 올해 전체 합격률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얼리 지원자수는 1천명이상 줄었다. 이는 아마도 브라운이 지원자에게 표준화된 시험 점수, 즉 SAT-ACT점수를 제출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브라운 대학은 신입생 선발에서 얼리 디시전 합격자 비율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올해는 얼리 디시전에서 전체 정원의 53.29%를 뽑았다. ​브라운 대학은 올해 E..

존스 홉킨스 대학의 영재 교육 프로그램(CTY)에 대해

여러분은 자녀가 영재일지도 모른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그 잠재력을 확인하고 키워줄 프로그램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미국은 학업적인 영재 프로그램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존스 홉킨스 대학의 CTY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CTY는 Center for Talented Youth의 약자로, 1979년부터 영재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습니다.​CTY – Center for Talented Youth 프로그램이란? 이 CTY 프로그램은 Center for Talented Youth의 약자로, 의대로 유명한 존스홉킨스 대학의 Julian Stanley 심리학 교수가 학업적으로 특별한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고 지도하기 위해 1979년에 고안한 영재 프로그램입니..

미국 사회, 하버드 등 아이비리그 출신이 지배한다.

최근 연구 결과들은 미국 사회의 엘리트 계층 형성에 소수 엘리트 대학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고 있다. 이는 곧 사회 계층 이동성 제한과 교육 기회의 불평등 문제로 이어진다. 1. 엘리트 대학 졸업생, 사회 주요 분야 장악 Nature Humanities & Social Sciences Communications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미국 사회 각계각층의 영향력 있는 인물 26,000명 중 54.2%가 34개 엘리트 대학 출신이다. 미국 전체로 보면 18세 이상 성인의 32.5%는 학사학위 소지자이다. 학사학위 소지자 중 1.6%만 위에 언급한 34개 탑 대학 출신이다. 아이비리그 출신은 0.6%, 하버드 졸업생은 0.2%에 불과하다. 이 같은 통계에도 불구하고 하버드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For..